기사상세페이지

교통안전 규칙 익혀서 소중한 나를 지켜요!

기사입력 2021.04.19 16: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4월 16일(금),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저학년(유,1,2,3학년)과 고학년(4,5,6학년)으로 나눠어 진행되었다.
     

    a2.jpg

     
    경상북도교통연수원에 안전지도사님이 본교에 방문하여 다양하게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의 사례를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안전한 보행 방법, 차에서 내리거나 길 건널 때 좌우 살피기,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 자전거 교통사고의 위험성 등 교통안전 의식을 일깨웠다. 특히,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선다, 본다, 든다, 확인한다, 건너간다)을 지키지 않는 부모님을 말려서 우리가 가족을 지켜나가자고 강조해 주셨다.
     
    연이어 통학버스 차량 이용 시 주의사항으로 통학버스 차에서 떠들지 않기, 안전벨트 착용하기, 승하차시 안전하게, 비상시 안전하차벨 사용법에 관한 배웠다. 특히 통학버스에 혼자 남아 있을 때, 빨간색 안전하차벨을 눌러 도움을 청해야 한다는 점도 특히 강조하여 배웠다. 
     

    a3.jpg

     
     교장 한미경은 “최근 학교 앞, 차량 속도 미준수 등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았고, 해마다 교통사고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거나 장애를 갖게 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교통안전을 통해 내 생명을 지키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라며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