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광역시,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 올해 첫 출발합니다!

기사입력 2024.04.14 10: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카페’」를 오는 4월 22일(월) 오전 10시부터 우즈베이커리 카페(달서구 성서점)에서 운영한다.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카페’는 2016년부터 시작해 총 116회 운영했으며, 현장면접(온라인, 간접 포함) 2,469명 중에 1,73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첫 행사는 대구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며, 10개 기업체가 참여해 22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붙임3)굿잡버스 현장사진 1.jpg


    이날 행사는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4개 업체* 14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6개 업체** 8명)으로 나눠 진행하며, 채용모집 직종은 편집디자이너, 경리사무원, 매장계산원, 매장 진열원, 호텔룸메이드, 봉재사, 요양보호사, 단순제조 분야 등이다.

     * 현장면접 업체(4개소): 한방미인화장품HBMIC, 에스티밴드(STBAND), 필마트식자재 다사점, ㈜에이더블유호텔

    ** 간접채용 업체(6개소): 주현어페럴, ㈜대영엠텍, 성서간호학원, 죽곡골든라이프케어, ㈜동해기전, 주식회사 비엔에스파트너


    또한 개인의 경력, 연령, 경력단절 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 직업교육 훈련과정 안내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대행사로는 인생컷(증명사진 촬영), 이력서 바로 만들기, 직업카드 흥미검사, 경력단절예방 응원이벤트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붙임3)굿잡버스 현장사진 2.jpg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다면 대구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285-1331)로 문의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대구광역시 ‘굿잡(Good Job)버스&카페’는 연간 10회 운영되며, 시·공간적 제약으로 소외되기 쉬운 구직자나 구인업체 지원을 위해 버스(카페)를 이용해 지역 곳곳을 찾아가 방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는 굿잡버스에서 면접도 보고 취업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인을 원하는 기업에는 안정적인 채용을 돕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고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