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 복지안전망 다짐

기사입력 2021.04.20 16: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군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칠병, 임병태)는 지난 20일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1년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및 특화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하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군위읍을 만들기 위해 촘촘 복지안전망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올해는 복지대상자 발굴과 지역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는 위원들에게 홍보명함을 제작, 배부하여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1.jpg


     
    한편,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 발굴과 연계에 힘써왔으며, 그 결과 뚜레쥬르, 민속떡집, 밀양식당, 군위상황약수삼계탕, 사공축산, 우아미미용실, 서현희헤어샵, 세교칼국수 등 관내 후원업체에서 2017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박칠병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후원업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군위읍을 만들기 위해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병태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마을의 복지문제를 주민과 함께 발굴하고 해결하는 등 협의체의 주도적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므로 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