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 생활기록부의 객관성·신뢰성을 높이는 연수회 개최

기사입력 2016.06.28 17: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박)은 6월 28일(화) 오후 3시부터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법에 대한 학교 담당교사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의 학교생활 전반을 담는 중요한 공적 문서이며, 졸업 후 50년 동안 보관하는 것이므로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연수는 이러한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회는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하여 담당 장학사의 ‘2016 생활기록부 기재 강조사항’에 대한 전달을 한 후, 교육부 주최 연수를 미리 받은 강사요원 군위초 이석선선생님, 부계중 이순대선생님이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상세한 기재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2016년 생활기록부의 주요 개선사항인 교과 및 서술식 기재항목 신뢰도 제고, 진로활동 및 예체능 분야 기재 내실화, 교원의 책무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연수 내용을 구성하였다.  이 날 군위교육지원청 권순박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신뢰성과 객관성 회복을 위해 선생님들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참석한 교사들은 연수 내용을 통해 생활기록부 기재의 기준과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된 좋은 연수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연수 받은 교사들은 학교로 돌아가 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전달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