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너는 내 별빛" 난 너의 달빛! 부계초등학교 천체관측교실

기사입력 2016.05.26 15: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5월 25일(수), 우주 과학에 대한 탐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우주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유발을 통해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정신을 기르기 위해 ‘이동천제관측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날 열린 관측교실은 강당에서 진행되었는데 1부로 ‘천체에 대해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천체의미와 별자리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2부로 ‘나만의 망원경 만들기’통해 학생들이 직접 망원경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천체관측’을 하기 위해 운동장으로 모여 천체 망원경 3대로 목성, 토성을 장시간 동안 관측하였으며, 여러 별자리 중 북두칠성이 가장 잘 보여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동천체관측 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김○○학생은 “강당에서 나만의 망원경을 만들어 보았는데, 직접 만든 망원경으로 집 주변 별자리를 찾아 확인해 볼 거예요. 그리고 밤이 됐을 때, 운동장에서 천체망원경으로 목성과 토성을 직접 관찰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천문학자가 되고 싶다는 꿈이 확실해졌어요.”라고 말했다.

     부계초등학교 이서현 교장은 “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 학생들이 천체관측활동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밤하늘의 천문 현상을 확인하고, 과학 분야의 진로를 탐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천문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