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군, 제8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6.05.17 1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오는 8월 27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제8회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삼국유사 퀴즈대회는 삼국유사 속에 담겨있는 우리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올바른 역사관을 체득하기 위해 2009년 처음 시작하였으며, 매년 전국 각지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군위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는 오전에 예선시험을 거쳐 오후에 본선대회가 열리며, 레크리에이션, 밴드 및 댄스공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대회 1등 수상자에게는 2백만원의 상금과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는 등 총 9명에게 8백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고 인솔교사 및 지도교사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5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삼국유사 퀴즈대회 홈페이지(www.삼국유사.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원거리 참가자의 경우 홈페이지로 민박신청을 접수받아 전일(26일) 저녁식사 및 숙박, 대회 당일(27일) 아침식사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수는 “최근 역사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이번 대회는 삼국유사의 가치와 우리 문화의 훌륭함을 배우고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외에도 다양한 삼국유사 관련 사업을 발굴 및 추진하여 삼국유사가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