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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메일' 오픈 임박, e메일 업계 초긴장

기사입력 2004.07.22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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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신문은 무려 1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구글(Google)의 무료 ‘G메일(Gmail)’ 서비스 출범을 앞두고 e메일 관련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21일 보도했다.

    미국에는 이미 무료로 1GB 용량을 제공하는 중소기업이 두 개사가 있다. 스파이맥(www.spaymac.com)은 구글이 G메일의 존재를 공개한 뒤 4일만인 지난 4월 5일 서비스에 들어갔다. 왈라 커뮤니케이션스(www.walla.com)도 지난 7일 두번째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같은 용량 증대 경쟁은 겨우 2∼4MB 용량으로 곤란을 겪는 e메일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반면 그만큼 위험도 도사리고 있다. 무료 e메일 업체들, 특히 중소기업들이 살아남는다는 보장이 없어 사용자들이 수개월이나 수년 동안 저장한 메시지를 잃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어느 무료 e메일 업체들도 아직은 엄청난 용량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보도에 따르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실리콘밸리를 들뜨게 하고 있는 구글은 G메일을 발표하기 전 수개월 동안 무료 e메일 서비스에 대해 시사해 왔었다. G메일은 현재 초대받은 이용자들만을 대상으로 시험 서비스 중이다.

    G메일이 조만간 시작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야후 (mail.yahoo.com), 마이크로소프트 핫메일 (www.hotmail.com) 등 기존 업체들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야후는 지난달 15일 용량을 4MB에서 100MB로 늘렸다. 연간 19달러 99센트의 합리적인 요금만 부담하면 이 e메일 용량은 G메일의 2배에 달하는 2GB로 늘어나고 짜증나는 광고도 볼 필요가 없다.

    MS도 지난달 25일 2MB인 핫메일 무료 용량을 연말까지 250MB로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야후보다 4센트 싼 19 달러 95센트면 사용자들에게는 2GB의 용량이 제공된다. MS는 이 업그레이드의 구체적인 서비스 개시 일정을 아직 밝히지 않았다. 스파이맥과 왈라는 G메일이 시장을 휩쓸기 전에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현재 무료로 1GB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 기존 업체들도 용량을 늘리는 반면 지명도가 낮은 업체들은 나름대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자신문은 전했다.

    출처 : 코리아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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