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계초, 부계소시움 장터 한마당 열려

기사입력 2020.12.30 1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에서는 12월 24일(목), ‘2020 부계소시움 장터 한마당’이 열렸다. 전교생(부설 유치원 제외)을 대상으로 학교 안에서 체험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들을 아르바이트 형식으로 체험함으로써 일에 대한 가치를 이해하고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부계소시움’은 지난 1년동안 학생들이 이력서를 작성하고, ‘도서관 사서, 학급 도우미, 부계 우체부, 부계 유업, 건강 달리기 도우미, 부계 환경 미화원, 자치 순찰대’의 직업 중 하나에 지원하고 활동하게 된다. 일을 하고 모은 부계머니로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날로, 부계소시움 장터가 열리는 날이다.
     

    a1.jpg

     
      우선 부계장터에 입장하기 전,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를 하고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실시되었다. 이날 장터는 ‘다있소(생활잡화점), 토이토이(장난감가게), 부계문구사, 맛있당(다과점)’으로 나뉘어 운영되었다. ‘부계장터’에 참여한 3학년 정○○학생은“그 동안 부계소시움 활동으로 모은 부계머니로 제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어서 보람되고, 크리스마스 이브에 장터 한마당이 열려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것 같아서 너무너무 좋아요.”라며 느낌을 말했다.
      교장 한미경은 “학생들이 평소 부계소시움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해 협동, 끈기,봉사 등의 직업 체험 활동, 경제 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