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중, On-Line‘The Visionist’진로캠프 실시

기사입력 2020.12.30 15: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중학교(교장 남준모)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2학기 진로체험의 날인 12월 29일, 전교생 대상으로‘The Visionist’진로캠프를 원격으로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자발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 중심 참여형 진로탐색활동이 될 수 있도록 ZOOM 쌍방향 화상수업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수업 진행은 가치더하기 교육컨설팅업체(경산/대표 정재한)의 주관으로 1학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전과 꿈, 2학년은 키움이 인성 자존감 향상 과정, 3학년은 진학을 위한 커리어 로드맵 완성을 주제로 하여 7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a2.jpg


     군위중 학생들은 체험학습 초반에는 모둠별로 모둠장을 정해 팀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쌍방향 화상수업에 대한 어색함과 낮은 집중력을 드러내었으나 점차 화상 수업에 의한 진행 방식에 익숙해지고, 반별 강사님들의 열강에 동화되면서 자신의 생각을 자신 있게 발표하고 다른 친구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공감하는 성숙된 태도를 보여 주었다. 군위중학교 교장(남준모)은“코로나19의 확산으로 거리두기의 강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학생들이 그나마 가정에서도 쌍방향 화상수업으로 학년별 주제를 다르게 하여 의미 있는 진로 탐색의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a1.jpg

     

    아울러 군위중학교 학생들이 진로캠프에서 배운 내용 및 자기성찰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대비 개인 역량과 창의력, 협업정신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상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